ID저장

E-고객센터

다우림 뉴스


home > E-고객센터 > 다우림 뉴스

4월 말 약재 시장 동향보고서

작성자 다우림 작성일 2008.05.20 오전 11:57:30
첨부파일 조회수 3989

4월 말 시장 동향보고서

 

4월 중순이 넘어서면서 이전에 활발하던 시장 분위기는 조금 잦아들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나, 일부 생산시기가 도래한 품목들 위주로 대량 물량들이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한국 수출시장은 엄격한 검역당국의 검역시행으로 인해 수출제한과 수출 지연을 피할 수 없게 되었고, 인민폐 환율 인상으로 인한 실질소득 감소로 수출상들은 저 수익 고 위험의 환경에 놓여져 있는 상태이다.
최근 생산시기인 품목들을 되짚어 보면 육종용, 천궁, 황백, 어성초, 수질, 현호색, 원지, 맥문동, 홍화, 녹지실, 곡기생, 신이화, 지유, 파극, 천문동 등이다.

 

천궁   성도 부근인 펑주와 메이샨 등 주산지에서 햇물건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 생물 가격이 500g 1근에 1.7원 정도에 시세가 형성되고 있다. 생산면적의 증가로 가격은 지난 2월 생산분에 비해 소폭 하락하였으나, 큰 폭에 하락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육종용   일반적으로 황사가 날아간 지역에서 주로 채취되어지는 육종용은 산강지역과 내몽고 지역 모두 중국정부의 엄격한 야생 생태환경보호 정책으로 인해 채취를 금하고 있어 가격이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생산시기가 한창인 지금 많은 상인들은 추가 가격상승을 예측하고 있다.

 

길경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온 길경은 최근들어 그 가격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다. 많은 상인들이 물건을 사들였으나 바닥에 재고량이 남아 있어서 가격상승을 막고 있는 상황이다.
상인들은 상승세는 확실하나 그 상승폭은 말하기 어렵다고 말하고 있다.

 

이전글 숙지황 '벤조피렌' 검사결과[적합]
다음글 "곰팡이 독소 품목" 이렇게 생산 관리 합니다.

목록